모바일 메뉴 닫기
 

CALS소식

농업,환경,생명,과학분야의 연구 수준 선진화

  • Home
  • CALS소식
  • 공지사항

공지사항

충남대-하노이과학기술대, 베트남 국립농업대 연이어 ‘글로벌센터’ 오픈
충남대-하노이과학기술대, 베트남 국립농업대 연이어 ‘글로벌센터’ 오픈
작성자 농업생명과학대학
조회수 815 등록일 2024.02.06
이메일


글로벌 오픈캠퍼스 MOA 체결에 따른 베트남 현지에 ‘글로벌센터’ 문 열어

글로벌 오픈캠퍼스로 2024년 글로컬대학30 사업에 적극 대응

 

국립대학교 최초의 ‘글로벌 오픈캠퍼스’ 구축을 위해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지역 대학과 합의각서를 체결하며 글로벌 협력을 확대하고 있는 충남대학교가 베트남 하노이과학기술대학교, 베트남 국립농업대학교와의 글로벌 협력을 위한 베트남 현지 ‘글로벌센터’ 현판식을 개최했다.

충남대와 베트남 소재 하노이과학기술대학교(Hanoi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HUST)는 1월 29일(월), 이준우 부총장과 Huynh Dang Chinh (후인 당 친) 부총장 등 양 대학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하노이과학기술대학교 본부에서 글로벌 오픈캠퍼스 설치 등에 관한 공동 교육 및 연구를 위한 합의각서의 조속한 이행을 위한 제반 사항을 점검했다. 또한, 이날 HUST 신소재공학과에 충남대-하노이과학기술대 ‘글로벌센터’ 현판식도 가졌다. 

이번 글로벌센터는 지난해 10월 30일 체결된 ‘글로벌 오픈캠퍼스’ 설립을 위한 합의각서(MOA)의 후속 조치로서, 이미 충남대에 설립된 글로벌센터에 대응해 HUST에 문을 열었다. 양 대학은 충남대- HUST 글로벌센터를 통해 공동 전공 교육 및 연구 협력, 한국어/문화 강좌 개설, 연구 장비 지원 등의 다양한 협력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어, 1월 30일(화)에는 베트남 국립농업대학교(Vietnam National University of Agriculture; VNUA) 비즈니스 혁신센터에서 이준우 부총장과 Pham Van Cuong(판 반 꾸엉) 부총장 등 양 대학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충남대-VNUA간의 글로벌 오픈캠퍼스 조성을 위한 VNUA-충남대 ‘글로벌센터’ 현판식을 가졌다. 또, 향후 공동교육 프로그램, 공동연구 과제 발굴, 학생교류 등에 관한 실천적 협약을 위한 협의를 진행했다. 

‘글로벌 오픈캠퍼스’는 충남대가 제시한 국립대학의 해외 진출 선도 모델로, 국내 대학의 글로벌 진출과 연구 활성화를 통한 글로벌 연구 중심 국립대학의 지속 가능한 발전 모델 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설치된 ‘글로벌센터’는 충남대와 현지 대학의 글로벌 오픈캠퍼스의 거점센터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한편, 하노이과학기술대학교는 1956년에 설립된 베트남 최고 명문 공과대학으로 매년 이공계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며, 우수 인재를 양성해 오고 있다.  베트남 국립농업대학교는 1956년에 설립된 농업 분야 특화대학으로, 충남대와는 다양한 교육․연구를 통해 오랫동안 협력 관계를 지속해 오고 있다. 

글로벌 오픈캠퍼스와 관련해 충남대는 이번에 글로벌센터를 오픈한 베트남 HUST, VNUA를 비롯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대학들과 적극적으로 글로벌 오픈캠퍼스 구축을 통한 해외 우수 인력 유치와 함께 국제 공동 교육 및 연구 기틀을 마련함으로써 2024년 글로컬대학30 사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