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환경,생명,과학분야의 연구 수준 선진화

우리 대학은 “미래 농업을 선도하는 NO.1 농업생명과학대학”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세계적 수준의 연구와 혁신적 교육을 통해 농생명·그린바이오 분야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고품질 농축산식품 생산, 안전식품과 친환경소재의 가공·유통,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농업, 그리고 국민 건강을 위한 농산어촌 힐링산업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첨단 연구와 전문 인재 양성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1개 학부와 12개 학과에 72명의 교수진, 1,400여 명의 학부생, 300여 명의 대학원생이 함께하고 있으며, 지난 70여 년의 전통 속에서 19,000여 명의 학사, 2,700여 명의 석사, 1000여 명의 박사를 배출하였습니다. 다른 학문 분야에 비해서 높은 취업률과 넓은 취업 분야를 자랑하는 우리 대학의 졸업생들은 대학교수, 각종 연구기관의 연구원, 중앙정부와 지방자체단체의 공무원, 그리고 공공기관, 금융계, 민관기업 등 많은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우리 대학의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의 교수진은 국내 최고 수준을 넘어 세계 명문대학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습니다. 충남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은 2025 QS 세계대학평가 농업·임업 분야에서 세계 151-200위권에 위치하여 세계적인 명문 단과대학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현재 학생들에게 정규 교육과정뿐만 아니라 현장 맞춤형 교육, 국제 교류 프로그램, 마이크로디그리, 스마트 농업 학위과정 등 미래지향적 전문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
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 스마트 사회, 고령화 등 급변하는 사회에서 농업생명과학의 중요성은 앞으로 더욱 커질 것입니다. 우리 대학은 이러한 도전을 기회로 삼아 첨단 교
육 인프라를 확충하고 새로운 연구 영역을 개척하여, 구성원과 국민 모두의 미래 행복을 열어가는 대학으로 도약하겠습니다.
충남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과 함께 여러분의 꿈을 키우고 실현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층남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학장 조병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