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대학안내

농업,환경,생명,과학분야의 연구 수준 선진화

  • Home
  • 대학안내
  • 학장소개
  • 인사말

학장소개

충남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김대식 학장

우리 대학은 “미래 경쟁력을 갖춘 NO.1 농업생명과학대학”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농림축산 먹거리 생산, 안전식품과 친환경소재의 가공과 유통, 4차 산업혁명시대의 스마트농업농촌의 구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환경기반조성, 그리고 장수시대 국민건강을 위한 농산어촌 힐링산업에 이르기까지 국민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첨단연구와 전문인력양성을 위하여 구성원 모두가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농업생명과학대학은 11개 학과(1개 학부, 10개 학과)에 교수 70명, 대학생 1,600명, 대학원생 300명이 재직 또는 재학 중이며, 70년의 전통과 역사 속에서 지금까지 학사 17,488명, 석사 2,300명, 박사 788명의 우수한 인재들을 배출하였습니다. 다른 학문 분야에 비해서 높은 취업률과 넓은 취업 분야를 자랑하는 우리 대학의 졸업생들은 여러 대학의 교수, 각종 연구기관의 연구원, 중앙정부와 지방자체단체의 공무원, 그리고 공공기관, 금융계, 민관기업 등 많은 분야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훌륭한 역할들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인 경쟁에서도 최고 수준의 연구역량을 가진 우리 대학의 교수님들께서는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서, 그리고 농업생명과학분야의 정책을 개발하고 연구들을 리더하기 위해서 불철주야 노력하고 계십니다. 지금까지 연구개발한 실적들을 바탕으로 국내 최우수 농업생명과학대학을 넘어 세계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대학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교육을 위하여 각 학과별 정규 교육과정과 더불어 현장맞춤형교육, 국제교류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스마트농업대학원과 같은 미래형 전문인력 양성 교육시스템 개발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맞이하고 있는 기후변화시대, 스마트시대, 저출산 및 고령 장수시대 등 많은 변화에 대하여 사회 전반에서 우려하고 있지만, 농업생명과학분야는 교육, 연구, 일자리 수요가 오히려 폭발적으로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위기를 기회로 삼아서 우리 대학의 모든 교수님들이 하나가 되어 교육여건을 개선하고 연구분야를 개척하여 학생들과 국민들의 미래 행복을 위한 대응방안을 더욱더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교육역량과 취업분야를 넓혀 학생들에게 다양한 희망을 주는 대학, 농업농촌을 매개로 지역민과 교류하고 소통하는 대학, 모든 구성원이 행복한 농업생명과학대학에서 여러분의 꿈을 키우고 실현해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선택과 기대에 부응하도록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농업생명과학대학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농업생명과학대학 학장 이준헌